본문 바로가기
웰빙 제태크

미국 우량 주식 장기투자 종목

by 웰빙티처 2021. 12. 16.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재테크 혹은 투자를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미국 우량주식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든, 한국 주식이든 간에 우량주식을 사고 오래도록 장기투자를 하는것은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많이 걸릴 뿐이죠. 짧게는 2-3년 길게는 10-30년을 바라보고 하는것이 바로 주식 장기투자입니다.

그 중에서도 미국 우량주식 장기투자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미국 우량주식 종목들 중 어떤것이 좋으며, 이러한 것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당연한 구글, 아마존, 애플, 테슬라등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미국 우량주식들은 맨 마지막에 말하도록 할게요.

 

1. TSMC

단적으로 말하자면 TSMC는 미국 주식이 아니라 대만의 반도체 기업입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으로 미국 중심입니다. 반도체 시장은 크게 메모리 반도체와 비메모리 반도체로 나뉘게 된다. 이를 아래 표로 확인해 보세요.

메모리 반도체 비메모리 반도체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등 TSMC, 엔비디아, 퀄컴 등

이렇게 TSMC는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중에서도 시장 점유율이 세계에서 54.1%나 되며, 세계 1위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미국 우량주식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2. 인텔

CPU 분야의 1위는 전 세계를 놓고 따져보아도 인텔입니다. 하지만 인텔은 컴퓨터에 국한되어 있다는것이 한계점인데요. 현대에는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인텔의 입지가 다소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인텔이 언제 스마트폰에 들어갈 수 있는 CPU를 개발할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가 있는 미국 우량주식 중 하나입니다.

 

3. 퀄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 1위는 퀄컴이에요. 우리나라 삼성전자가 매년 이 퀄컴에게 주는 돈이 무려 1조원이라고 할 정도로 대단한 미국 기업이자 미국 우량주식입니다. 

 

4. ASML 

반도체 시장에서도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이 있는데 바로 세계 1위가 ASML 에요. 즉 메모리 반도체이든 비메모리 반도체이든 간에 이 ASML의 제품이 필수적으로 들어간다는 말입니다. 삼성전자든 TSMC간에 이 ASML의 장비가 없으면 반도체를 만들수 없다고 하네요. 그만큼 중요한 미국 기업이며, 그에 따라 주가도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또한 대체 불가능한 기업이며, 반도체 시장에서 누가 이기든 간에 ASML의 가치는 더욱더 높아져 갈 것입니다. 누군가 ASML의 장비를 대체하는 더 좋은 방비를 만들지 않은 한에서요.

 

5. 엔비디아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엔비디아는 주로 게임 그래픽 카드 혹은, GPU의 강자로 알고들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엔비디아는 요즘 4차 산업시대에 가장 중요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에 관한 기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CPU보다 다중기능, 인공지능 학습이 뛰어난 GPU시장을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그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무엇보다 이 엔비디아가 밑에 있는 암(ARM)을 인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만일 인수에 성공한다면 엔비디아 주가는 폭등이 예상되며, 거대한 공룡기업이 탄생할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각 국가의 문제로 암(ARM) 인수가 쉽지는 않겠더라고요. 그렇지만 인수에 실패한다고 하더라도 엔비디아 자체는 큰 타격을 입지 않는다고 하니, 믿고 투자할 가치가 있는 미국 우량주식 중 하나입니다.

 

6. 암(ARM)

암은 칩리스 시장 넘버원이에요. 스마트폰이든 PC든 간에 전 세계 가전제품의 55%가 암의 설계도로 만들어진 반도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암의 주요 고객이 삼성전자, 애플, 퀄컴, 엔비디아등 거물급의 기업이들이니, 이러한 암 역시 미국 우량주식 중 빼놓을 수 없는 하나입니다.

 

7. 테슬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미국주식이 바로 테슬라라고 합니다. 실제로 테슬라는 요 몇달 사이 급격한 주가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불완전합니다. 전기차 시장의 NO.1 은 테슬라이지만, 현재 많은 자동차 기업들에서 전기차가 나오고 있습니다. 벤츠, 아우디, BMW 등 다양한 기업에서요. 따라서 단순히 전기차시장이 아니라, 자율주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야하는데, 테슬라가 자율주행에서도 NO.1이 될지 미지수입니다. 왜냐하면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애플카, 구글이 개발하고 있는 웨이모등 자율주행 차들의 개발 소식이 들려오기 때문이지요. 

 

8. 애플

투자의 대가인 워렌 버핏이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바로 애플주식입니다. 애플은 정말 놀라운 미국 기업이에요. 현재 애플의 시가총액은 전 세계 1위라고 합니다. 약 2조 달러(2360조원)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이는 우리나라 기업들, 삼성전자까지 포함한 기업의 시가총액을 총 합친것보다 많은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애플이 우리나라 삼성전자보다 훌륭한 점은 바로 제조 기업에 치우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 섬성, LG, 현대 등은 아직까지 제조 기업입니다. 즉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기업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애플은 이러한 제조 기업이면서도 동시에, 콘텐츠, 애플서비스,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판매합니다. 

 

9. 구글 

전 세계가 사랑하는 구글은 미국 우량주식 중에서도 탑입니다. 유튜브 역시 구글에 속해 있고, 알파고와 같은 인공지능 역시 구글을 따라올 인공지능이 없습니다. 구글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하지만 주가 역시 너무 비쌉니다. (1주에 약 3000달러) 하지만 현재 주가에서 더 오를 가능성이 많으며,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가 됩니다.

 

10. 아마존

현재 구글보다 더 비싼 미국주식은 아마존입니다. (1주에 약 3400달러) 흔히 아마존을 판매 서비스, 배송 서비스, 온라인 쇼핑몰이라고만 생각하시겠지만, 아마존은 클라우드 시장에서 NO.1입니다. 즉 전 세계 사람들의 데이터와 정보를 모으고 있죠. 또한 기상천외한 발상을 추진하고 있는 아마존입니다. 전 세계 무인 편의점, 공중 드론 택배, 인공위성 프로젝트, 우주항공 사업등 다양한 분야에 발을 내놓고 있는 아마존의 발전이 매우 기대됩니다.

 

11.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스프트 역시 클라우드 시장에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시장은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대산맥으로 이루어 진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이 많이 발달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하락하는것 같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향하면서 다시 미국 최고기업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우량주식 장기투자 종목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