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제태크

좋은 아파트 사는법 & 팁 _ 가격 오르는 아파트

by 웰빙티처 2021. 9. 23.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이번에 좋은 아파트를 사는법과 고르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생각없이 무조건 싸다고, 좋은 가격에 나왔다고 해서 아파트를 충동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집이라는것은 우리가 옷사는것과는 다르게 신중에 신중을 가해야 하는데요. 

그럼 아파트를 고를떄 가장 먼저 보아야 할것은 무엇인지?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인지? 그리고 가격이 오르는 아파트는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변에 혐오시설이 없어야 합니다.

아파트 주변에 혐오시설이 있다면 그 아파트는 쳐다보셔도 안됩니다. 가격이 오를수가 없는 아파트이거든요. 혐오시설이라면 예를들어 쓰레기 매립지나, 축사와 같은 시설들을 말합니다. 냄새가 많이 나고, 토양도 좋지 않아서, 그 주변 땅값은 하락하고 또 하락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설이 근처에 있는 아파트는 고르는것이 아닙니다.

 

2.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으면 좋다.

좋은 아파트를 고르는법중 하나가 편의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것도 중요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편의시설이라면 예를 들어 공원, 큰 대형마트, 병원, 도서관등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근처에 큰 마트가 있고 공원이 있으면 좋더라고요. 거기에 도서관까지 있다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3. 초등학교가 근처에 있는 아파트가 값이 오른다.

초등학교 근처의 아파트는 가격이 내릴 수 없습니다. 오히려 오르면 오르지 내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유치원생들이야 부모님이 직접 태워다 주고 하겠지만, 초등학생들은 웬만한 거리를 직접 걸어서 등하교 합니다. 이때 초등학교와 내가 사는 아파트가 너무 거리가 멀면 부모님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겠죠? 따라서 아파트는 초등학교와 가까울수록 무조건 좋으며, 가격이 오르게 되는 아파트중 하나입니다.

 

4. 남향이 좋다.

뭐니뭐니해도 남향 아파트가 좋습니다. 하루종일 햇빛이 잘들어오고, 채광이 좋은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이자, 가격이 오르는 아파트입니다. 동향은 오전에만 해가 잘 들어오고, 서향은 해가 질때쯤에만 잘 들어옵니다. 하지만 남향은 하루종일 햇빛이 잘 들어오기 때문에 좋은 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지하주차장까지 엘리베이터가 가는 아파트가 좋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들은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지어지거나, 심지어 1990년대에 지어진 아파트도 지하주차장이 있는 아파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오래된 아파트들은 대부분이 엘리베이터가 1층까지만 운행되고, 지하주차장까지는 직접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런 구조의 아파트는 가격이 쉽게 오르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지하주차장까지 엘리베이터가 가는 아파트를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아파트 고르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말한 5가지 사항들을 고려해보면 사실 아파트 가격이 꽤 높은 금액일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싼것은 분명 싼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싼 아파트는 그만큼 팔리지도 않고 가격이 오르지도 않죠. 하지만 좋은 아파트는 가격이 오르게 되고, 그것이 바로 투자이며 재테크입니다. 

모두 본인이 좋아하는, 만족해하는 멋진 집에서 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