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습관/[코로나] 정보

오미크론 잔기침 인후통 증상 / 재택치료

by 웰빙티처 2022. 2. 26.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 티처]입니다. 

요즘 들어 코로나/오미크론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1일 확진자 20만 명까지 달할 것 같은데요. 제 주변에서도 오미크론에 확진된 사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오미크론 증상은 일반 감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가장 많은 증상은 인후통, 그리고 잔기침, 마른기침이 있으며, 그 외 발열과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오미크론 확진자들이 보이는 증상은 바로 잔기침과 인후통 증상입니다.

 

또한 이 잔기침은 자가격리가 끝난 다음에도 꽤 오래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확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끊임없이 잔기침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미크론에 확진된 이후 잔기침이 계속 나오면 어떡해야 할까요?

 

오미크론 잔기침, 인후통 증상

1. 오미크론 잔기침 증상

우선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다만 전제는 코로나 자가격리가 끝나고, 증상이 경미할때 방문해야겠죠? 병원에 방문해서 폐 사진도 찍어보고, 약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오미크론에 확진되었다가 완친된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계속해서 잔기침이 나와서 병원에 방문해 보았는데, 폐 사진에는 이상이 없어서, 기침약과 항생제를 복용받았는데, 금방 나아졌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2. 오미크론 인후통 증상

인후통은 목에 통증이 있으며 가래가 잘 끼는 것입니다. 이때는 무조건 목을 따듯하게 해주세요. 잠을 잘 때도 가능하면 목도리를 하고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따듯한물, 유자차 같이 목에 좋은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미크론 재택치료

현재 오미크론 확진자가 너무 급증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택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즉 자가격리가 되어서 집 안에서만 있는 건데요. 통상 자가격리 기간은 pcr 검사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이 7일 안에 증상이 많이 호전되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해서 잔기침이나 인후통 증상이 남아 있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이럴 때는 경우에 따라서 자가격리 기간이 좀 더 필요할 듯 보입니다.

 

 

코로나 재택치료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몸 따듯하게 하기 (체온 높이기)

2. 습도를 높게 유지하기

3. 물 자주 마시기

 

입니다.

 

몸을 따듯하게 해서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기침은 기본적으로 목이 건조하고, 폐에 염증과 노폐물이 있기 때문에, 이를 외부로 배출하고자 하는 자연적인 생리 현상입니다. 기침을 자주 하게 되면 목이 더욱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습도를 높게 해 주며,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어쩔 수 없이 코로나와 공존하면서 살아야 하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3월부터는 확진자 동거인이라 하더라도 자가격리 대상자에서 제외된다는 소식까지 들려오는 걸 보면, 이미 국가나 보건소에서 관리하는 데에 한계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항상 꾸준한 운동과 좋은 음식들로 면역력 챙기시고, 코로나/오미크론에 확진되었다 하더라도 너무 걱정 마시고, 재택치료 잘하시어 완치하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