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운동/[등산, 여행]

정읍 라벤더 축제 정읍허브원

by 웰빙티처 2022. 6. 12.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라벤더는 빠르면 5월 말부터 시작하여 6월 중순까지 피게 되는 보라색의 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월 초에는 전국적으로 라벤더가 유행하게 되는데요. 국내 라벤더 명소 중에서도 요즘에 핫한 정읍 허브원 라벤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정읍 라벤더 축제 정읍허브원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정읍 허브원 라벤더는 규모가 상당히 크면서, 라벤더 농원 안에 엄청나게 거대한 대형 카페인 허브원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벤더 구경을 하다가, 더우면 허브원 카페 안에 들어가서 음료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6월 정음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정읍 라벤더 축제 

정읍 라벤더 축제는 5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입니다.

즉 아직까지도 한 달 이상의 기간이 남아있는데요. 이곳 정읍 라벤더 농원에는 라벤더뿐만 아니라, 라반딘과 코스모스도 같이 자라고 있기 때문에 볼거리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정읍 허브원 카페 이용 및 주차

정읍 허브원 카페는 전주 근교 대형 카페로도 유명한 곳인데, 라벤더 축제 기간 동안에는 라벤더 농원 입장객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입장료 안에 2,000원 쿠폰이 있기 때문에, 정읍 허브원 카페 안에서 약간의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정읍 라벤더 농원 입장료

정읍 라벤더 농원 입장료는 성인 1인당 9,000원이며, 정읍시민이라면 5,000원입니다.

입장료가 다소 비싼 편이긴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정읍 허브원 카페 이용 구너 2,000원이 있기 때문에, 라벤더 구경을 한 다음에 음료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카페 이용뿐만 아니라, 라벤더 기념품, 혹은 아이스크림을 사 먹는 데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읍 라벤더 개화 상태

저는 2022년 6월 12일에 방문하였습니다. 현재는 6월 중순 경으로 라벤더가 만발하고 있을 때입니다.

하지만 이곳 정읍 라벤더 농원은 라벤더들의 개화시기를 최대한 많이 유지하기 위해서, 빨리 개화하도록 심은 라벤더가 있는 반면에, 이제 막 꽃봉오리가 피어오르기 시작한 라벤더들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개화 상태를 다양하게 해 놓아야, 관람객들이 많이 올 수 있으며, 사람들이 오랫동안 구경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정읍 라벤더 주차 정보

정읍 라벤더 농장에는 주차장이 정말 넓습니다.

주말에 방문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주차장이 매우 넓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방문하셔도 될 겁니다.

내비게이션에는 '정읍 허브원'이라고 검색한 후 오시면 돼요. 이 정읍 허브원 카페가 라벤더 농장 안에 있기 때문이에요.

 


정읍 라벤더 농원 축제 규모

정읍 라벤더 축제의 규모는 생각보다 크고 방대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넓었는데요. 또한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라벤더들이 모두 개화시기와 상태가 달라서, 현재 6월 중순에 오나, 6월 말에 오나, 라벤더 꽃을 구경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정읍 라벤더 농원 고인돌 포토존

이곳 정읍 라벤더 농원에는 고인돌 모양을 띄고 있는 포토존이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 아래에 가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다른 라벤더 농장에서는 볼 수 없는 포토존이라 그런가 특색 있고, 멋진 아이디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읍 라벤더 축제의 규모를 알 수 있을 만큼 넓은 농장에 라벤더가 피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읍 허브원 라벤더 코스모스

그리고 이곳 정읍 허브원에는 라벤더뿐만 아니라 코스모스도 피고 있었는데요. 자세히 보면 코스모스 종류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으나, 우리가 알고 있는 오리지널 코스모스는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코스모스보다 꽃의 크기가 매우 작고 귀여운 특징을 지니고 있더라고요. 그러나 색깔만큼은 코스모스와 똑같기 때문에 코스모스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정읍 허브원 카페

이곳 정읍 라벤더 축제를 보러 왔으면, 이곳 허브원 카페를 들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입장권에 가 2,000원 할인권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거대한 카페를 안 갈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이죠. 또한 6월에 라벤더를 구경하는 것이 여간 덥고 지치지 않을 수 없어서, 누구나 이 대형 카페에 휴식을 취하러 들어오더라고요.

 

 

정읍 허브원 카페 이용시간

이곳 허브원 카페 이용시간, 즉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 30분입니다.

하지만 약 10시 15분쯤 되니까 주문을 받더라고요. 저희는 주말 일찍 와서 오전 9시부터 라벤더 농장을 구경한 다음에, 허브원 카페에 들어왔습니다. 주말에는 정말 줄을 서서 커피 음료 주문을 받더라고요. 그만큼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인기 있는 전주 근교 대형 카페이자, 정읍 카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정읍 허브원 카페 라벤더 라테

이곳 정읍 허브원 카페의 메인 음료는 뭐니 뭐니 해도 라벤더 음료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라벤더 라테와 라벤더 에이드가 있었는데요. 이 두 음료 모두 맛있기로 유명하더라고요. 저희는 라벤더라떼 하나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시켰는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야 흔한 맛이었지만, 이 라벤더 라테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음료에서 맛볼 수 없는 카페 음료였는데요. 다음에 다시 방문하면, 이 라벤더 라테를 또 먹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아무쪼록 음료도 맛있었으며, 볼거리도 많았던 정읍 라벤더 축제였어요. 현재 정읍 라벤더 개화 상태는 만발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 상태는 6월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벤더 구경뿐만 아니라 코스모스 구경도 할 수 있으며, 전주 근교 대형 카페인 허브원에서 맛있는 음료도 마시면서 쉴 수 있으니, 정읍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지금까지 정읍 허브원 라벤더 축제 글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