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습관/[코로나] 정보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오미크론 잠복기 & 재감염

by 웰빙티처 2022. 5. 18.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 티처]입니다. 

대한민국 인구의 3,4분의 1 이상이 코로나 확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올초에 비해 확진자 수가 적어지고 있으나, 그래도 코로나 확진자는 꾸준히 나오고 있고요.


코로나 확진 시 어떤 증상이 오는지, 그리고 그 발현 시기가 어떻게 되는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를 잘 지키면, 주변의 소중한 사람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염 전파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평균 3일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는 통상 평균 3일이라고 합니다. 이는 모든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공통의 의견을 낸 결론인데요. 저 역시 코로나에 확진된 후 2-3일 동안 몸이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증상이 발현된 1~3일부터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된다고 합니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되게 되면, 이제 전파가 시작되는데요. 따라서 코로나 확진 후 1~3일 동안은 정말 주의해 주셔야 하며, 외부인을 만나서는 안 되겠습니다. 

 

 

 

 

 

 

 

7일, 즉 일주일이 지난 다음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거의 사라져서 전파력이 사라진다고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10일 이상까지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남아있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주의와 관심을 가져주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잠복기 & 오미크론 잠복기

평균 4일

코로나 잠복기는 통상 평균 4일이라고 합니다.

내가 외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4일 동안은 몸에 아무런 이상신호가 없는 것이죠. 그러다가 점점 열이 나고, 두통과 함께 인후통 증상이 찾아온다면 거의 코로나 확진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후통

2. 몸살 기운

3. 마른기침 & 잔기침

3. 고열

 

 

인후통과 몸살 기운, 기침 증상이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코로나에 걸렸을 때 목에 가래가 끼는 증상인 인후통과, 마른기침과 잔기침 때문에 고생을 했는데요.

이 외에도 복통과 설사, 두통 등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 역시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관리에 주의해 주어야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는 대부분이 오미크론 바이러스입니다. 이 오미크론은 초창기의 코로나에 비해 그 전파력이 상당히 낮으며, 증상도 예전 코로나에 비해 약하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 오미크론에 확진이 되었었지만, 불편한 날은 2-3일 정도였어요. 하지만 이 역시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죠?

 

 

 

 

 

 

 


코로나 오미크론 재감염 

코로나 확진이 되고 자가격리가 끝난 다음 약 2주 정도는 자가 키트 검사를 해도 그대로 양성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때는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돼요. 

 

하지만 45일이 지난 다음에도 코로나 증상이 있다면, 충분히 재 확진, 재감염의 의심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 코로나 재 확진, 혹은 오미크론 재감염이 일어난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있는 사람들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오미크론으로부터 완치되어서 슈퍼 면역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해주시고, 개인위생에 신경 써주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와 오미크론 잠복기, 그리고 코로나 오미크론 재감염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