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운동/[등산, 여행]

겨울 산행지 추천 _

by 웰빙티처 2022. 1. 20.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겨울철 등산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도 눈 쌓인 설경과 함께 멋진 눈꽃 상고대를 보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 이러한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 등산을 하는데요. 

 

겨울철 산행은 짐도 많고, 준비해야할것도 많지만, 그만큼 멋지고 보람있는 산행이 아닐까 생각되더라고요. 겨울 산행지를 가기 위해서는 아이젠부터 해서 장갑, 바람막이, 귀마개 등 다양한 보온 장비를 챙기셔서 등산해야 합니다. 

그러면 한번 국내에 있는 겨울 산행지 추천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덕유산

우리나라에서 눈꽃이 아름다우면서도, 동시에 가장 쉽게 오를 수 있는 설산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거의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되니까요. 그리고 아주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바로 정상입니다. 이곳 덕유산은 이미 눈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겨울철 필수 산행지가 되었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산이므로, 겨울 산행지 초보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많습니다. 평일에도 아주 많아요. 케이블카를 타고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몰리겠죠. 사람이 많이 몰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정말 멋지고 가볼만한 국내 겨울 산행주 추천목록 중 하나입니다.

 

 

2. 한라산

한라산은 우리나라 산들 중 눈이 가장 많이 쌓이는 곳입니다. 또한 눈도 굉장히 자주 오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설산들보다 훨씬 보기 수월한데요. 높은 백록담에 논이 덮인 모습과 동시에, 눈꽃 상고대들을 보면 정말 겨울왕국 그 자체입니다.

단점으로는 왕복 10시간이 넘게 소요된다는점, 그리고 한라산국립공원 사이트에서 탐방예약을 미리 해야만 등산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영실코스와 어리목코스 같이 쉽게 한라산을 오르는 코스도 있지만, 이 코스들은 정상 백록담까지는 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곳 코스들도 정말 멋진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3. 지리산

국내의 산들 중 한라산 다음으로 높은 산입니다. 지리산 역시 당일치기로 가면 왕복 10시간에 달할 정도로 굉장히 난이도가 있는 산인데요. 해발고도가 높은 만큼 눈꽃과 상고대가 아주 많으며, 진정한 겨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겨울 산입니다.

 

 

4. 백운산

호남에서 지리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 백운산입니다. 이곳 백운산 역시 해발고도가 상당히 높아서 눈들이 잘 쌓이는 산인데요. 왕복 5시간 정도 걸리는 산으로써 높은 해발고도에 비해 비교적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산으로써 초보자들에게도 추천드리는 겨울철 산행지 중 하나입니다.

 

 

5. 소백산

충북 단양에 있는 소백산 역시 많은 분들이 찾는 겨울철 산행지 중 하나입니다. 등산로가 잘 되어 있으며, 정상까지 데크길이 있을정도로 많은 분들이 올라가는 곳인데, 눈꽃과 상고대가 많아서 겨울 산행지 추천으로 알맞은 곳입니다.

 

 

6. 월악산

월악산 영봉으로 가는 코스들 중 보덕암 코스는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편으로 왕복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풍경이 굉장히 멋진 곳인데요. 멀리 충주호와 함께 눟쌓인 산들이 겹겹히 쌓여 보여서 장관을 이루며, 정상쪽에는 멋진 눈꽃 상고대들이 많은 곳입니다.

 

 

7. 태백산

민족의 영산이라고도 불리는 태백산은 대표적인 겨울 눈꽃 산행지중 하나입니다. 높이는 1500m의 높이지만,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2~4시간만 걸린다고 하네요. 다른 높은 산들에 비해 확실히 덜 걸리는 시간이니 부담없이 겨울 눈꽃을 즐기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초보자 산행으로도 추천드리는 태백산이에요.

 

 

8. 소백산

1400m의 높이를 갖고 있는 소백산 역시 겨울철에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초보자는 죽령에서 연화봉으로 가는 코스를 추천드리며, 반면 고급자 코스는 천동계곡에서 비로봉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본인의 등산 수준에 맞게 선택하여 걸을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소백산 역시 겨울 산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9. 무등산

무등산의 서석대에 눈이 쌓이는 모습을 본적 있으신가요? 보았다면 누구나 무등산을 오르고 싶어하실 겁니다. 제주도의 주상절리가 산 위에 있는 무등산은, 눈이 쌓였을때 장관을 이룹니다. 마치 수정 보석이 빛을 발하는듯한 매력을 내뿜는데요. 광주의 시내를 볼 수 있으면서도, 눈쌓인 서석대를 보기 위해 무등산을 방문해보는건 어떨까요?

 

 

10. 계방산

평창의 계방산 역시 눈꽃 산행지로 추천드립니다. 1570m로 나름 높은 산에 속하며, 눈이 내리면 눈꽃 상고대가 절경을 이룬다고 하네요. 강원도에 있으니, 겨울 강원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한번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이렇게 10가지의 겨울 산행지 추천 목록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저 역시 겨울 등산을 좋아해서, 모두 가보고 싶네요. 하지만 제가 사는 곳과 거리가 있다보니까, 가까운곳만 갈 수 있다는게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강원도쪽, 위쪽 지방의 눈쌓인 겨울 등산을 하고 싶네요. 남쪽은 거의다 가봤지만요. 

이상 겨울 산행지 추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