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운동/[등산, 여행]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 명소

by 웰빙티처 2022. 1. 4.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제주도는 12월 말부터 유채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유채꽃 개화시기로 국내 본토에는 4,5월쯤이 되어야 피는데, 확실히 제주도는 다른 지역들에 비해 개화시기가 빠른것 같아요. 제주도 유채꽃 명소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광치기 해변쪽을 추천드립니다. 

이곳 광치기 해변쪽은 제주도의 상징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이 있어서,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유채꽃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덤으로 중간에 광치기 해변도 한번 들렸다 올수도 있고요. 

저는 12월 23일에 방문하고 왔는데요. 현재는 더 많이 개화했을것 같네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70"

 

보시다시피 광치기 해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광치기해변과 걸어서 이동해도 될 정도의 거리에요.


위 주소로 검색하고 가면 아주 넓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그곳에 주차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유채꽃밭이 펼쳐지니 참고하세요.

화장실도 있는것 같았는데, 화장실은 오전 9시부터 개방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보는것처럼 뒤에 멋진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유채꽃들이 피어있습니다. 또한 제주도의 상징인 현무암 돌담들 사이사이에 유채꽃들이 많이 피어있어서 더 멋진 모습이에요.

현무암 돌담들을 사이로 이렇게 길이 잘 나있어서 제주도 나들이,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유채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동쪽으로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반면, 서쪽으로는 한라산을 배경으로 유채꽃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한라산을 바라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이 미세먼지가 심해서 한라산이 보일듯 말듯하네요. 그래도 자세히 보면 우뚝 솟은 산봉오리를 볼 수 있을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는 유채꽃이 더 이쁘고 좋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날이 12월 말이였는데, 현재는 더 많이 유채꽃들이 개화했을것 같습니다.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는 보통 1월로 보시면 될것 같아요. 

 

 

확실히 같은 꽃이라도 제주도에서 보면 뭔가 색다른 느낌입니다. 국내의 꽃들과 배경과는 다른 느낌이네요. 제주도 유채꽃 명소로 이곳 광치기 해변 근처 유채꽃 단지를 추천드리며, 현재 한창 만발일때이니 1월 ~ 2월에 방문하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및 명소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