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습관/[일상] 생활 습관

아침형 인간 되는법 _ 일찍 일어나는법

by 웰빙티처 2021. 10. 24.
728x90

아침형 인간

안녕하세요. 웰빙티처입니다.

이미 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이 아침형 인간들입니다. 즉 저녁에 일찍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라는 뜻이죠. 이렇게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게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들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찍 일어나려면, 그만큼 또 일찍, 제시간에 잠자리에 들어야 하는데요. 어떻게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_ 일찍 일어나는법

1. 정해진 시간에 취침하고 일어난다.

우선 규칙적인 생활이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딱 취침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방해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따라서 취침시간이 되면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바로 잠자리에 눕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잠을 잘때 최대한 어둡고 깜깜하게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잠을 푹 자야합니다. 그래야 일찍 일어나서도 피로가 쌓이지 않기 때문이죠. 실제로 어두운 환경속에서가 멜라토닌 호르몬이 더 잘 분비되는데, 이 멜라토닌 호로몬이 우리의 숙면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기상 후 바로 앉아서 30초 ~ 1분 명상 하기

이건 저만의 방법이기도 한데요. 알람소리를 듣고 일어나면 우선 알람을 끄겠죠? 그리고 바로 다시 눕는게 아니라 그자리에 앉아서 눈감고 가만히 있는겁니다. 그 시간이 대략 1분정도? 그러다 보면 슬슬 잠이 깨게 될것이고 일어나는데 더 수월하더라고요.

 

4. 자기전에 숙면에 도움되는 음식 먹고 자기

숙면에 도움되는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 우유, 꿀, 캐모마일, 라벤더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것을 섭취한다음 잠을 청하면 비교적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어서 다음날 아침이 개운하다고 하네요. 물론 먹은 다음 양치질을 하고 자는것은 필수입니다.

 

5. 규칙적인 운동하기

무슨일이든 체력이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이는 아침형 사람들에게 필수적인데요. 항상 꾸준히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시간이 남아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하는 시간이 아깝다 생각하지 말고 나와 나의 건강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항상 운동을 해주세요.

 

지금까지 아침형 인간이 되는법, 일찍 일어나는법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