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습관/[일상] 생활 습관

알레르기 비염 예방 _ 콧물 멈추는법

by 웰빙티처 2021. 12. 7.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환절기가 되거나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면 콧물이나 재채기, 눈이 가려운 증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재채기를 많이 하게 되어, 혹 감기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지만, 주로 콧물이 많이 나오고, 거기에 눈까지 가렵다면, 이는 감기가 아니라 알레르기 비염 증상입니다.

저 역시 환절기가 되거나, 몸을 차갑게 자고 일어나면 이러한 비염 증상이 있는데요. 이 비염증상이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알레르기 비염의 예방과 콧물 멈추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몸을 따듯하게 해주세요.

알레르기 비염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몸이 차갑고, 갑작스러운 온도변화에 민감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환절기때 몸을 따듯하게 유지시켜주는게 좋은데요. 좋은 예시로 안에 패딩조끼를 입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몸은 따듯하면서도, 팔동작은 자유로워서 여간 편한게 아닐 수 없는데요.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몸을 꼭 따듯하게 유지시켜 주세요.

 

2. 면역력 강화

알레르기 비염은 면역력이 약할때 찾아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게 좋은데요. 우리가 몸에 좋은 음식과 식품, 약을 먹는 이유는 아파서 먹는것이 아니라, 안아프려고 먹는것입니다. 재채기 이유중 하나가 바로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몸에 좋은 음식과 약들을 챙겨드시면서 면역력을 키워주세요.

 

3. 가을, 겨울옷을 입을때 먼지를 털어주세요.

봄, 여름이 지나고, 이제 가을, 겨울옷을 꺼내게 됩니다. 이때 옷들이 대부분 가디건, 자켓, 코트, 패딩등 겉옷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옷들은 지난 시즌동안 먼지가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먼지에 의해 콧물과 재채기가 나고 알레르기 비염이 생길수 있는데요. 저 역시 오래된 옷을 오랜만에 바로 꺼내 입으면 알레르기때문에 고생을 합니다. 그래서 항상 오랜만에 꺼낸 옷은 꼭 바깥 창문을 통해 먼지를 털고 입는데요. 알레르기 비염이 훨씬 덜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콧물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먼지때문이니 콧물을 멈추기 위해 이 먼지를 꼭 제거하고 옷을 입어주세요.

 

4.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약 복용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콧물 멈추는법으로 약물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할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심할때는 콧물이 줄줄줄 새어 나오니까요. 이럴때는 약을 복용해주는것도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알레르리 약이 '지르텍'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알약들이 있는데, 모두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들이니, 너무 힘들때는 약을 먹어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알레르기 비염의 예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콧물이 나는 이유와 재채기가 나는 이유는 모두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입니다.

몸을 따듯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우고, 먼지를 제거한 옷을 입으면서 환절기에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해보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