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푸드/[음료]

와인 효과 _ 와인의 모든것

by 웰빙티처 2021. 9. 8.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주, 맥주, 양주 등 다양한 술들을 마시는데요. 그래도 술을 좋아하신다면 다른 술들보다는 와인, 그것도 적포도주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적포도주 와인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안에 선정될 정도록 우리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죠.

한 만화가는 와인을 신이 주신 물방울이라고 표현할 정도였습니다. 또한 술의 신인 디오니소스가 개발한 와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와인은 그 역사가 깊은데요. 이러한 와인이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어떠한 효능과 효과를 발휘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뇌 건강 & 치매 예방

레드 와인 효능으로는 뇌가 건강해 진

다는 것입니다. 레드 와인에는 베스베라툴라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항산화 성분으로써 뇌에 산소를 공급해 준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뇌건가에 좋으며 치매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와인에 있는 항산화 성분은 지방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해독 효과도 있어서 비만이 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술을 마시면서 살도 뺼 수 있다니, 너무 좋은 와인의 효능 같습니다.

 

3. 우울증 예방

와인을 섭취하면 행복과 기쁨의 호로몬인 엔돌핀과 세로토닌이 활발하게 분출된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우울증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해요. 기분이 우울하거나 좋지 않을땐 와인을 한모금씩 마셔 보세요.

 

4. 노화 예방

와인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외적으로나 신체적, 내부적으의 노화를 늦추어 준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장수 시대에 와인을 가끔씩 마셔주는게 너무 좋을것 같네요.

 

5. 고혈압 예방

와인은 콜레스트롤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평소에 혈압이 높거나 고혈압으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와인을 한번씩 마셔보는것은 어떨까요?

 

6. 피로회복

화인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이 있습니다. 몸의 혈류가 원활히 흐르게 하고, 항산화 효과와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와인을 먹으면 몸에 활력이 생기고, 그로 인해 피로가 풀린다고 하네요.

 

 

이렇게 와인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른 술들과 달리 와인이 가지고 있는 효능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괜히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게 아니었네요. 저 역시 앞으로 술을 마실때 될 수 있으면 와인을 마시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지금까지 와인 효능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