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운동/[등산, 여행]

제주도 동백꽃 명소 _ 현재 개화 상태

by 웰빙티처 2022. 1. 3.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겨울이 되면 제주도는 동백꽃이 물들이게 됩니다. 제주도 동백꽃은 12월 초부터 시작하여 1월 중순까지가 가장 절정인데요. 저는 12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었는데, 거의 만개더라고요. 지금이 1월 초이니 아직도 늦지 않은것 같습니다. 우선 현재 동백꽃 개화상태를 알기 전에, 먼저 제주도 동백꽃 명소를 추천드리고자 하는데요. 제주도 동백 포레스트와 동백 수목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둘의 차이는 아래와 같아요.

 

동백 포레스트 : 동백나무들이 작고 귀여운 느낌 / 카페 분위기로 귀엽고 감성적인 모습
동백 수목원 : 동백나무들이 크고 웅장한 느낌 / 수목원 느낌으로 거대 식물원 느낌

 

이렇게 정리하고 싶습니다. 즉 동백포레스트는 동백나무들의 키가 작은 대신에 귀엽고 카페느낌이 강한 반면, 동백수목원은 동백나무들의 키가 커서 웅장하고 수목원 느낌이 납니다.


먼저 제주도 동백꽃 명소인 동백 포레스트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동백 포레스트

수목원과 동시에 카페로 이용되는 곳이에요. 수목원 입장료만 하면 성인 1인당 5,000원의 금액을 내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작고 아지가지한 동백 나무들이 많이 있으며, 무엇보다 인상깊은 것은 하얀 자갈들 위에 카페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동백나무와 동백꽃들이 있다는 점이에요. 이곳이 무척이나 이쁘고 좋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현재 제주도 동백 포레스트의 개화 상태입니다. 한창 동백꽃들이 무르익고 있는 시기더라고요. 제주도의 파란하늘과 어우려져서 더 화창하고 선명해서 멋있었습니다. 동백꽃 개화상태 역시 최고였고요.


또한 동백 포레스트는 사각형의 액자 포토존이 유명한데요. 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줄이 설 정도라고 합니다. 이미 젊은 사람들에게는 SNS를 통해서 이 액자 포토존이 유명한데요. 그로 인해 나이가 드신 분들도 기다렸다가 사진들을 찍고 가시더라고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렇게 사각형의 액자 뒤에 동백나무와 동백꽃이 있는 포토존입니다.이곳에 앉아서 사진들을 많이 찍길래 저도 한장 찍어 보았네요. 특히 어르신들이나 부모님께서 많이 좋아하는것이 바로 동백꽃 같습니다. 1년 중 가장 빨리 피는 꽃이며 빨간색의 꽃을 싫어할 사람이 없을것 같더라고요. 젊은이들의 제주도 데이트 코스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혹은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을것 같은 제주도 동백 포레스트였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동백포레스트는 이렇게 하얀 자갈이 있는게 너무 맘에 들었어요. 이런 자갈은 다른 동백 수목원들에서는 볼 수 없어서 색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감성있게 꾸며져 있으며, 귀여운 동백나무들이 인상깊었던 동백 포레스트였습니다.


다음은 제주도 동백꽃 명소 중 하나인 동백 수목원에 대해서 비교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2. 제주도 동백 수목원

제주도 동백 수목원은 다른말로 위미리 동백 수목원이라고도 합니다. 서귀포시 위미리쪽에 있어서 그렇게 불리우는데요. 성인 1인당 4,000원의 요금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앞의 동백 포레스트보다 동백나무들이 훨씬 크고 웅장하며, 수목원 느낌이 강한 곳입니다. 아래 사진들과 같아요.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이렇게 커다랗고 웅장한 동백나무들이 반겨줍니다. 아까 보았던 동백 포레스트의 동백나무들보다 규모나 크기면에서 훨씬 컸습니다. 동백꽃 개화 상태는 보시는것처럼 현재 만발 상태입니다.

 

 

이날 역시 하늘이 파래서 그런가 빨간색의 동백꽃들과 어우려 졌습니다. 왠지 아까 보았던 동백 포레스트는 젊은이들이 많이 좋아할 만한 느낌이였고, 이곳 동백 수목원은 부모님들과 어르신들, 가족 단위로 놀러올때 더 좋은곳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닥에 흩뿌려진 동백 꽃잎들도 동그랗게 해서 관리를 잘해놓았더라고요. 동그란 동백나무와 어우려져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이쁘게 잘 나옵니다. 실제로 이곳 동백 수목원이나 동백 포레스트에서 웨딩촬영들도 많이 하더라고요. 제주도 웨딩촬영 장소로도 추천드리는 제주도 동백꽃 명소들이였습니다.

 

 

제주도 동백 수목원의 나무 크기를 체감하기 위해 저의 사진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동백 포레스트의 동백나무들보다 훨씬 큰 모습이죠? 사실 어디가 더 이쁘고 좋다라고 단정짓기는 그렇지만, 본인의 취향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작고 귀엽고, 감성있는 느낌을 좋아하시면 동백 포레스트로, 크고 웅장하며 수목원 느낌을 좋아하시면 동백 수목원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동백꽃 명소와 개화상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