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푸드/[음료]

바나나 효능 8가지 _ 바나나의 모든것

by 웰빙티처 2021. 6. 23.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건강한 위장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만들어줍니다.
잦은설사, 혹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효과를 보는데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살펴볼까요?

1. 다이어트

바나나의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인데요. 이는 소화속도가 느리고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입니다.
100g에 열량이 95칼로리 정도가 되므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 갑니다.


2. 변비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로 인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화주는데요.
대장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예방에 매우 좋은 음식이 바나나입니다.

3. 잦은 설사 예방

바나나 효능으로는 변비 뿐만 아니라 잦은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과 같은 질병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바나나 자체가 건강한 장을 만들어주기 떄문이죠.
잦은설사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바나나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4. 바나나는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를 자기 전에 섭취하면 잠이 솔솔 잘 옵니다.
저 역시 자기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안먹었을때보다 잠이 더 잘 오고, 푹 잔 느낌을 받더라구요.
바나나에 수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바나나는 "우울증 완화" 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로몬을 분비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섭취시 우울증 예방에 좋다고 해요~

6. 바나나는 "성장"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는 성장 호로몬을 촉진시키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역시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인 아이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키가 쑥쑥 클 수 있어요~

7. 바나나는 피부를 좋게 한다.

바나나에 있는 황산화 성분이 피부를 좋게 하고 노화를 늦추게 해줍니다.
특히 바나나 껍질을 피부에 문질문질 발라주고, 30분 후에 미온수로 헹궈주면 피부의 주름 예방,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빈혈 예방

바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하다.
이 풍부한 철분은 곧 혈액을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그로 인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바나나는 공복에 먹는것은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하네요.
저는 공복에 1-2개 가끔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공복상태일때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그리 좋지 않다고 합니다.
뭐든지 항상 적정량을 섭취해야겠죠?

특히 바나나 껍질에도 영양소가 많다고 합니다.
이 바나나껍질을 피부에 문질문질 해줘도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이만큼 바나나에는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살아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