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 습관/[일상] 생활 습관

바른 자세만으로 뱃살 없애는 법

by 웰빙티처 2021. 9. 21.
728x90

안녕하세요~ [웰빙티처] 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혹은 스트레스나 지나친 야식과 음주로, 뱃살이 나오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또한 이 뱃살이 허리벨트를 넘어서 아래로 흘러내린다고 하면 더없이 스트레스일텐데요. 이러한 뱃살을 없애는 방법은 당연한 소리겠지만, 운동, 규칙적인 생활, 원활한 배변활동, 건강한 식습관등이 있습니다. 

사실 당연히 알고 있는 사실들이지만, 우리는 이 당연한것들을 잘 지키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뱃살이 생기고, 건강이 악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죠. 

하지만 이러한 뱃살을 평상시에 바른 자세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서있는 자세보다 앉이 있을때의 자세가 정말 중요한데요.

현대인들은 누구나 앉아서 생활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는 학생때부터 책상과 의자에 앉아서 공부를 하게 되고, 성인이 되면 자리에 앉아서 업무를 보기 때문이죠. 이때 주로 컴퓨터를 하게 되면서 허리가 굽어지고, 거북목이 됩니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책을 볼때도 마찬가지죠. 

이렇게 구부정한 자세, 허리가 올바로 펴지지 못하면 배가 더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따라서 평상시 앉아 있을때 바른 자세로 앉고 있기만 하여도 어느정도 뱃살이 빠지는데요. 

한번 정확한 자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뱃가죽을 등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복직근이 강화되고, 복근이 단련됩니다. 또한 내부 장기가 지탱됨으로써,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는 효과와 함께 내장지방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복근이 강화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복부가 탄탄해지고 이는 곧 뱃살이 점점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의자에 등을 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편 채 복부에 힘을 줍니다.

이렇게 앉으면 내복사근과 복횡근, 외복사근이 강화됩니다. 이는 전반적으로 복근 근육의 강화를 뜻하는 것이죠. 또한 척추 지탱 근육이 길러짐으로써 허리통증 완화 효과와 동시에 뱃살감소 효과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세만으로도 어느정도 뱃살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른자세는 기본적으로 우리의 척추와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복근을 강화시켜 주죠. 이 복근은 하나로 이루어진 곳이 아니라, 내복사근, 외복사근등 다양한 부위의 근육이 있습니다. 이 다양한 부위의 근육이 강화 됨으로써 배에 있는 체지방, 즉 뱃살이 감소되는 것이죠. 

 

바른자세만으로도 뱃살을 어느정도 없앨 수 있다고 하니, 뱃살이 고민이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항상 바른자세로 앉고, 서서 걷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자세만으로 뱃살 없애는법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728x90

댓글